
구례군 토지면, 경로당 38개소 한국에너지재단 사랑의 난방유 긴급지원사업에 선정 토지면 적극 행정 추진으로 7천6백만 원 상당 지원
전남 구례군은 한국에너지재단에서 추진한 사랑의 난방유 긴급 지원사업에 토지면 경로당 38개소가 선정되어 7천6백만 원 상당의 난방유를 지원받게 됐다고 밝혔다.
한국에너지재단과 HD현대오일뱅크/SK에너지는 취약계층 가구와 사회복지시설 등의 에너지복지 향상을 위해 「HD현대오일뱅크 사랑의 난방유 긴급 지원 / SK 행복나눔 난방비 지원」 하반기 사업을 추진했다.
이에 구례군 토지면 경로당 38개소가 지원 대상으로 최종 선정됐다. 토지면 경로당 42개소 중에서 도시가스를 사용하는 3개소와 신축 중인 1개소를 제외한 모든 경로당이 지원을 받게 됐다. 각 경로당에 HD현대오일뱅크 5만 원권 주유상품권으로 2백만 원이 지급된다.
경로당 어르신들은 “올겨울이 유난히 춥다고 해서 걱정을 많이 했는데, 복권에 당첨된 것처럼 기쁘다”고 입을 모았다.
김순호 군수는 “토지면 직원들의 열정으로 경로당 어르신들이 기름값 걱정 없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게 됐다”며, “적극 행정으로 값진 성과를 내준 직원들과 에너지 분야에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는 한국에너지재단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지리산고향뉴스] www.jsghnews.com
-------------------------------------------------------------------------------------
구례군드림스타트 아동, '국제라이온스-여수MBC 청소년 봉사상'수상
전남 구례군은 11월 30일 여수mbc 공개홀에서 구례군드림스타트 정재근 학생이‘2023년 여수MBC-라이온스 청소년 봉사상’ 개인부문 우수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청소년 봉사상은 자기희생과 봉사로 나눔과 효행을 실천하는 지역 청소년들을 발굴하고 이웃 사랑을 실천하기 위한 공익사업으로, 여수MBC와 국제라이온스클럽협회 355-B3(전남동부)지구에서 매년 주최하고 있다.
토지초등학교에 재학 중인 정재근 학생은 구례군드림스타트 아동으로서 어려운 가정 형편에도 불구하고 몸이 불편한 할아버지와 2명의 어린 동생들을 돌보며 학교와 마을에서 꾸준히 봉사활동을 하여 친구들의 모범이 되는 학생이다.
정재근 학생은 “봉사상을 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사람에게 도움이 되는 사람이 되겠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민의 귀감이 되는 청소년을 발굴하고, 지역사회 소외계층에 대한 관심과 이웃사랑 나눔 활동이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지리산고향뉴스] www.jsghnews.com
-------------------------------------------------------------------------------------
구례군 체류형 농업창업 지원센터 7기 교육생, 사랑의 김장 나눔 봉사활동
전남 구례군은 12월 1일 구례군 체류형 농업창업 지원센터 7기 교육생들이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랑의 김장 나눔’ 봉사활동을 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생들은 체류형 교육 실습장에서 교육받으며 재배한 무, 배추 등을 이용해서 직접 김치를 담갔다.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교육생들은 함께 온정을 모아 담근 김장 김치 300포기를 구례군에 기탁했다.
박동혁 7기 교육생 대표는“소외된 이웃에게 작은 도움이나마 드릴 수 있어서 기쁘고, 사랑이 김장 김치로 올겨울을 따뜻하게 보내시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순호 군수는 “어려운 시기에도 정성 어린 김치를 직접 담가 봉사해 주신 체류형 교육생들에게 감사드린다”며, “누구나 살고 싶은 전국 제일의 귀농귀촌지인 구례에서 행복한 삶을 누리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지리산고향뉴스] www.jsgh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