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례군, 제32회 세계에이즈의 날 캠페인 실시
구례군(군수 김순호)은 12월 1일 「제32회 세계 에이즈의 날」을 맞아 28일 오전 10시부터 5일시장, 버스터미널, 농·축협마트 주변에서 세계 에이즈의 날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에이즈 감염인은 매년 증가하는 추세로 2018년 한 해 1,206명의 신규 감염인이 발생했다. 20대가 32.8%로 가장 많고 20 ~ 40대가 77.4%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어 특히 젊은 세대의 예방이 필요한 실정이다.
에이즈는 일상적인 신체접촉으로는 감염되지 않으며 주로 성관계를 통해 감염되는 만큼 올바른 피임기구 사용으로 예방할 수 있다. 또한, 고혈압과 당뇨병처럼 꾸준히 치료하면 정상적인 생활이 가능한 만성질환이다.
군 관계자는 “에이즈는 백번의 검색보다 한 번의 검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홍보를 통해 에이즈 예방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지리산고향뉴스] www.jsghnews.com
-------------------------------------------------------------------------------
구례군, 운행차 배출가스 저감사업 추진
구례군(군수 김순호)은 노후 경유자동차 및 노후 건설기계에서 배출되는 대기오염 물질을 저감하기 위해 ‘운행차 배출가스 저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신청 기간은 12월 10일까지이며, 대상 사업으로는 경유자동차 DPF(매연저감장치) 부착 지원사업, 건설기계 DPF 부착 및 엔진교체 지원사업이 있다.
대상 차량은 공고일 기준 구례군으로 등록되어 있는 배출가스 5등급 경유자동차이며, 대상 건설기계는 공고일 기준 구례군으로 등록되어 있는 건설기계 중 2005년 이전 배출허용기준을 적용하여 제작된 도로용 3종 건설기계 또는 노후엔진(Tier-1 이하)을 탑재한 지게차, 굴삭기 등이다.
이번 운행차 배출가스 저감사업 사업량은 노후 경유자동차 3대, 노후 건설기계 3대로 적정장치 장착 여부는 한국자동차환경협회(☎1544-0907)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 전 차량 및 건설기계 소유자가 배출가스 저감장치 제작사에 직접 부착 가능여부를 사전 협의한 후 부착 계약서를 작성한 뒤 신청하면 된다.
차종 및 건설기계 종류에 따라 지원되는 금액이 다르며 사업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구례군청 홈페이지(www.gurye.go.kr)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확인하거나 구례군 환경교통과(☎061-780-2154)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대기관리권역으로 지정된 지역과 고농도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발령의 경우 5등급 차량 및 노후 건설기계의 운행이 제한된다.”며 “대상차량 및 건설기계 소유자분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지리산고향뉴스] www.jsgh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