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리산정원조성사업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 중간보고회 ‘지리산을 품은 정원’주제 설정, 다양한 의견 수렴
구례군(군수 김순호)은 지난 13일 군청 상황실에서 자문위원 및 부서장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리산정원조성사업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 중간보고회를 가졌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그동안 현지답사 및 검토된 결과를 토대로 지리산정원 조성 기본 컨셉 설정으로 지리산의 자연과 구례의 문화를 품은 5개의 주제정원과 1개의 숲길을 조성하고자 ‘지리산을 품은 정원’으로 주제를 정하였다.
「5 GARDEN」은 구례의 드높은 하늘을 품은 하늘정원, 밤하늘 별빛을 수 놓는다 하여 별빛숲정원, 군민화합의 상징인 어울림정원, 오랜시간의 기억을 되살리고자 와일드정원, 나만의 공간과 자연을 가지고 싶어하는 프라이빗정원으로 주제를 설정하고, 「1 FOREST ROAD」 는 지리산둘레길을 이용할 수 있는 지리산숲길 조성에 대한 기본계획으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자리였다.
군은 이번 보고회에서 제안된 의견에 대해서는 적극적으로 검토할 예정이며, 앞으로 미래전략연구단, SNS홍보단 등 더욱더 다양한 의견수렴을 거쳐 내년 3월에 지리산정원조성사업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을 완료할 예정이다.
김순호 군수는 “우리군 천혜의 자연을 이용한 지리산정원이 전국 최초의 숲정원이 조성될 수 있도록 계획수립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지리산고향뉴스] www.jsghnews.com
-------------------------------------------------------------------------------



대한불교조계종 오산 사성암, 올해도 통큰 나눔사랑 베풀어 구례군(군수 김순호)은 지난 12일 대한불교조계종 오산 사성암에서 사부대중과 불자들이 마음을 모아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저소득 가정을 위해 기부금 1,000만원과 백미 100포(20kg)을 기탁하는 전달식을 가졌다고 15일밝혔다.
대한불교조계종 오산 사성암(주지 대진스님)은 화재로 주택이 전소된 가정에 천만 원을 기부하여 신축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암환자에게는 따뜻한 영양식 보충을 위해 금일봉을 전달하는 등 우리 이웃들에게 크고 작은 선행을 베풀어 주고 있다.
대진스님은 “기부문화 확산과 나눔 사랑 실천이 지속적인 정착을 위해 끈임 없이 노력 할 것이며, 주변의 소외된 이웃들을 돕는데 기여하고 함께 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김순호 군수는 “우리군의 뛰어난 경승지 사성암에서 자비의 성금과 쌀 기탁에 감사드리며, 날씨는 점점 추워지지만 이웃을 살피는 따뜻한 마음을 담아 저소득가정에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례군은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추진하는 희망2020나눔캠페인을 통해 저소득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지리산고향뉴스] www.jsghnews.com
-------------------------------------------------------------------------------


구례군, 수능이후 청소년 선도‧보호를 위한 캠페인 진행
구례군(군수 김순호)은 15일 구례고등학교 정문 앞에서 구례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1388청소년지원단 20여 명이 청소년 선도 및 보호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구례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안전망 하반기 1388청소년지원단 회의에서 논의한 결과, 수능이후 청소년들의 심리적 해방감으로 인한 비행과 탈선을 사전에 예방하고자‘꿈을 향하여 힘껏 날아봐, 우리가 항상 옆에 있을께’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되었다.
특히, 청소년들의 방과 후 건강한 여가생활을 위하여 지역의 공연 및 축제일정, 강좌, 수험생만이 누릴 수 있는 할인 혜택 등 청소년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청소년들의 건강한 여가활동을 계획할 수 있도록 돕고, 청소년 가까이에 도움을 줄 수 있는 「1388청소년지원단」이 있다는 것을 청소년들에게 홍보하는 기회가 되었다. 군 관계자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거점으로 관내 청소년 기관 및 단체가 연계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청소년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 하겠다”고 밝혔다.
[지리산고향뉴스] www.jsghnews.com
-------------------------------------------------------------------------------



구례군의회 김송식 의장, ‘2019 제2회 호남을 빛낸 인물 대상’수상
구례군의회 김송식 의장이 지난 14일‘2019 제2회 호남을 빛낸 인물 대상’을 수상했다.
구례군의회는 대한기자협회 광주전남협회가 주관한 제2회 호남을 빛낸 인물대상 선정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김송식 의장이 정치부문 기초의원 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김송식 의장은 평소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군 의회 발전과 화합을 이끌며 의회민주주의를 정착시키는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정치부문 기초의원(군의회 활성화공로) 대상을 수상했다.
‘호남을 빛낸 인물대상’은 호남발전에 공헌한 인물 중 각계각층의 추천을 받은 후보자를 대상으로 협회 기자단과 각 분야 교수 및 전문가로 구성된 선정위원들이, 객관적이고 공정한 심사와 평가를 통해 선정하는 상이며, 이번‘2019년 제2회 호남을 빛낸 인물대상’은 3개월 동안 후보자 추천을 받아 12개 분야에서 43명의 수상자를 선정했다.
김송식 의장은 “이번 수상은 의회 활성화를 통해 지역발전에 더욱 매진하라는 뜻으로 여기겠다.”며 “큰 책임감을 갖고 앞으로도 군민이 행복한 구례를 만들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지리산고향뉴스] www.jsgh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