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곡성군, 9월 10일까지 제7회 한가위 콩쿠르 참가자 접수
오는 9월 13일 추석을 맞아 고향 곡성을 찾은 귀성객을 대상으로 큰 굿판이 펼쳐진다.
곡성군, 사)곡성문화예술단, 곡성문화원이 함께 개최하는 올해 ‘제7회 군민과 함께하는 한가위 콩쿠르(이하 ‘한가위 콩쿠르)’는 추석 당일 오후 6시 30분부터 곡성읍 레저문화센터 광장에서 열릴 에정이다.
한가위 콩쿠르는 사라져가는 공동체 문화를 되살려 명절을 함께 즐기고자 매년 추석날 열리고 있다. 푸짐한 상품과 경품도 준비되어 있어 주민들과 귀성객들에게 인기가 높다. 주최측에서 준비한 경품 외에도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행사를 후원하며 고향 사랑을 몸소 실천하기도 한다. 특히 곡성출신 박삼룡(섬진장례식장)씨는 매년 김치냉장고를 후원하고 있다.
콩쿠르에는 고향이 곡성인 주민과 향후, 친척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작년에는 총 28개 팀이 참여해 열띤 경쟁을 펼친 바 있다. 참여자들은 “잠깐 들렀다 훌쩍 떠나는 아쉬운 명절이 아니라 만남과 추억을 남기면서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었다.”며 행사에 만족해한다.
올해 한가위콩쿠르는 초청가수 공연과 함께 각 읍면에서 2명의 대표가 참여해 숨겨왔던 끼를 자랑할 예정이다. 참가를 위해서는 사전신청이 원칙이지만 당일 현장 선착순 접수도 이뤄지며 경쟁과 매력 발산의 묘미를 더한다. 올해도 상품 김치냉장고, 세탁기, TV 등이 준비되어 있으며, 관람객들도 경품추첨을 통해 뜻밖의 행운을 거머쥘 수 있다.
참가신청은 오는 9월 10일까지 신청곡과 연락처를 기입해 각 읍면 사무소, 곡성군 문화체육과 문화예술팀(061-360-8252), 곡성문화원, 사)곡성문화예술단 (0505-362-1004)로 접수하면 된다. 참가는 누구나 가능하지만 상품은 프로가수를 제외한 아마추어 참가자에게만 지급된다.
[지리산고향뉴스] www.jsghnews.com
[지리산고향뉴스] www.jsghnews.com
-------------------------------------------------------------------------------

곡성군, 숲 알렉산더 테크닉 참가자 모집 - 숲을 통해 감각을 깨우고 심신의 조화를 찾는 경이로운 체험
숲에서 심신을 치유하는 특별한 경험을 하고 싶다면 서둘러 전남 곡성군을 찾아볼 필요가 있다.
곡성군(군수 유근기) 꿈놀자학교에서는 가을을 맞이해 ‘숲 알렉산더 테크닉’ 프로그램을 진행하기로 하고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숲 알렉산더 테크닉은 F.M. 알렉산더(1869~1955)에 의해 만들어진 숲을 활용한 심신 회복 기법이다. 스스로 인지하지 못하는 고정된 생각과 행동습관으로부터 벗어나 감각인식오류를 수정하고 편안한 자세를 회복하는 것을 주된 내용으로 한다.
이번 곡성군에서 진행하는 알렉산터 테크닉은 총 6차시 과정으로 진행된다. 9월 7일에 시작해 11월 16일까지 격주 토요일마다 청소년반(13:00~15:00)과 성인반(16:00~18:00)으로 나눠 운영한다. 청소년반은 초등학교 5학년에서 고등학생까지를 대상으로 하며, 성인반은 지역주민에 한해 참가할 수 있다.
첫번째 수업에서는 맨발걷기, 세미-수파인 휴식법 등 자연 속에서 감각을 깨우는 그라운딩 기법을 익히게 된다. 2차 수업에는 시각을 차단하고 나무 그라운딩 등의 활동을 통해 몸의 자연스러운 방향성을 이해하는 과정이 진행된다. 3~4차시에는 멍키 자세 등 중추조절 회복 등을 위한 활동을 하게 되며, 5차시에는 ‘위스퍼-아’ 호흡 연습을 통해 자제심과 넌두잉 실습을 진행한다. 마지막 차시에서는 그동안 배운 테크닉을 복습하는 과정을 통해 내재화하게 된다.
숲 알렉센더 테크닉을 숙달하기 위해서는 6차시 수업에 모두 참가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시간적 여유가 없을 경우 자신에게 필요한 수업을 선택해 참가할 수도 있다. 곡성군은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자들이 자신의 몸과 감각을 정확히 이해하고 편안하게 사용하는 방법을 터득함으로써 삶에 대한 긍정적 인식과 자존감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곡성군은 효과적인 프로그램 진행을 위해 참가자를 매 차시 선착순 20명으로 제한하고 있다. 신청은 ‘곡성꿈놀자’ 홈페이지(https://gsdreamnolja.modoo.at/)를 통해 온라인으로 가능하다. 노쇼를 예방하기 위해 참가비로 회당 1만원을 받고 있지만 프로그램 종료 후 환급하기 때문에 사실상 무료다. 자세한 사항은 곡성군 미래교육팀(061-360-8258)로 문의할 수 있다.
[지리산고향뉴스] www.jsgh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