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례군, 드림스타트 '경제교육' 추진
구례군 드림스타트는 지난 8월 1일 초등학생 아동 30명을 대상으로 ‘KSD 나눔재단’(한국예탁결제원) 금융교육과 연계하여 『도전! 금융탐험대』라는 주제로 경제교육을 진행했다.
작년 경제교육을 통해 우리 경제를 움직이는 가계, 기업, 정부의 정의와 역할에 대해 알아보았다면, 이번에는 미래의 금융소비자인 아이들에게 돈을 잘 모으고 현명하게 관리하는 방법을 배움으로써 올바른 경제 가치관을 형성하는데 도움이 되는 교육을 실시했다.
돈의 소중함과 편리함, 용돈기입장을 통한 계획적인 지출 습관 기르기 등 현명하게 돈을 쓰기 위한 선택의 방법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한 아동은 “경제교육을 받으면서 저축과 알뜰한 소비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고, 앞으로 용돈을 아껴 꼭 필요한 곳에 사용 하겠다.”고 말했다.
구례군 드림스타트는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과 후원연계 등을 통해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여 아이들이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하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



지리산 호수공원에서 수상레포츠 체험을!! - 지리산치즈랜드, 야생화테마랜드 등 둘러볼 곳도 많아
연일 폭염이 이어지는 가운데 구례군 산동면에 위치하고 있는 지리산 호수공원 수상유원지에서 피서객이 물보라를 가르며 수상스키를 즐기고 있다.
지리산으로 둘러싸인 드넓은 면적의 지리산호수공원 수상유원지는 수상스키, 웨이크보드, 바나나보트, 하이롤러, 빅마블 등 각종 수상레포츠를 초급에서 고급까지 체계적으로 교육받을 수 있고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수상레포츠 공간이다.
지리산 호수공원 주변으로는 연꽃단지가 조성되어 있으며, 치즈 만들기 체험을 비롯한 각종 낙농 체험을 할 수 있는 지리산치즈랜드가 위치하고 있다.
10분 거리에는 각종 지리산 야생화와 함께 음악분수, 실내온실, 숲속 수목가옥 등을 갖추고 있는 야생화테마랜드와 각종 갤러리, 카페가 있는 구례예술인마을이 위치하고 있다.
--------------------------------------------------------------------------------

구례농협, 농가조직화에 전력질주! 농업인 조직화 및 규모화를 통한 농산물 품위를 향상시켜 농가소득 증대 실현
구례농협은 지난 3일 구례군 관내 오이, 애호박, 매실, 단감 재배 농업인 200여명을 대상으로 농협구례교육원 대강당에서 생산자조직화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교육은 현재 농산물 유통 환경 변화 및 산지 대응전략과 연계한 농가조직화 필요성과 새정부 산지조직 육성 정책방향에 대한 강의가 농협전남지역본부 양상재 단장을 통해서 이뤄졌다.
교육에 참석한 농업인은 “농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 농가 조직화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새삼 깨달았으며, 새정부의 농업관련 정책들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있는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 라고 말하며 덧붙여 “구례농협에서 중심이 되어 농가 조직화를 추진한다면 적극적으로 동참할 생각이다.”라고 말했다.
구례농협 조재원 조합장은 “이번 교육은 영농활동에 바쁜 조합원들에게 매우 큰 도움이 되었다.”며 “향후에도 지속적인 교육 추진과 확대를 통해 농가를 조직화하고 규모화해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할 계획이다.” 고 말했다.
금번 실시한 교육이 농가에게는 실익을 주고 농협은 이를 실현시켜 줄 수 있는 밑바탕이 될 것이다.
--------------------------------------------------------------------------------



전남 구례군에 소재한 해발 1천500미터 고지의 천상정원 지리산 노고단엔 노란 원추리를 비롯한 동자꽃, 지리터리풀, 둥근이질풀 등 야생화가 만개하여 노고단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환상적인 모습을 연출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