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곡성 행복나눔 봉사단 '산타클로스' 변신 - 지난 25일 어려운 이웃 100가구 대상 생필품 등 전달 -
곡성에 크리스마스 ‘산타’가 나타났다.
곡성군(군수 유근기)은 지난 25일 지역의 저소득 가정 100가구를 대상으로 ‘사랑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가수 수와진’(대표 안상수)이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기부한 2천만 원 상당의 이불, 쌀, 김, 생필품 등 물품을 행복나눔봉사단(단장 김선중)에서 각 가정을 찾아다니며 직접 전달했다.
특히, 행사에 참여한 행복나눔봉사단 10여 명이 크리스마스를 맞아 ‘산타클로스’로 변신해 눈길을 끌었다.
군 관계자는 “연말연시를 맞아 우리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따뜻한 사랑을 베풀어 주신 ‘수와진’께 감사하다”고 말하며,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이 소외받지 않고 따뜻하고 행복하게 지낼 수 있도록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 복지실 희망복지팀 조소민 061-360-8334
--------------------------------------------------------------------------------


곡성‘임산부 진료’지역에서 편하게 받으세요! - 2016년‘찾아가는 산부인과’총 27회 운영, 118명 이용 -
내년에도 ‘찾아가는 산부인과’를 운영합니다.
곡성군(군수 유근기)은 지난 20일 ‘찾아가는 산부인과’ 곡성읍 진료를 마지막으로 올 한해 계획한 진료일정을 모두 마졌다고 26일 밝혔다.
‘찾아가는 산부인과’는 전라남도의 지원으로 산부인과 병원이 없어서 임산부들이 불편을 겪고 있는 지역에서 운영되고 있다.
군 관계자에 따르면 곡성은 올 한해 곡성읍과 석곡면에서 총 27회를 실시했고 118명이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찾아가는 산부인과’를 통해 임산부들은 간 기능과 간염, 당뇨검사, 초음파검사, 태아 기형아 검사 등 기본적인 산전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곡성은 내년에도 ‘찾아가는 산부인과’를 계속해서 운영할 계획으로 오는 1월 3일과 17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2시 30분까지 보건의료원에서 실시 할 계획이다.
‘찾아가는 산부인과’ 이용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보건의료원 건강증진팀(061-360-7572)로 연락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곡성에 산부인과가 없어서 임산부들이 인근 도시까지 진료를 받으러 다니고 있는 실정이다”고 말하며, “멀리까지 가시는 불편 없이 지역에서 ‘찾아가는 산부인과’를 이용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 보건의료원 건강증진팀 문연숙 061-360-7572
--------------------------------------------------------------------------------

겨울철 수도계량기 동파 이렇게 예방하세요! - 곡성군, 계량기함과 수도관 등 보온조치 필요 강조 -
겨울철 수도계량기 동파, 미리 준비하세요!
곡성군(군수 유근기)은 본격적인 겨울철을 맞아 전 군민을 대상으로 수도계량기 동파 예방수칙 안내에 나섰다.
각종 회의 시 수도계량기 등 동파 예방수칙을 안내하고 있으며, 상수도 검침원이 각 가정 방문 시 동파방지 요령을 적극 안내하고 있는 것으로 밝혔다. 특히, 겨울철 예방관리를 위해 군에서는 수도 계량기 보온조치를 강조하고 있다.
계량기 보온조치를 위해 보온덮개와 동파 방지팩 등을 활용할 것을 권장하면서, 장시간 외출하거나 한파가 지속될 때에는 물을 약하게 틀어 계속 흐르게 하면 동파사고를 막을 수 있다고 전했다.
또한 동절기 동안 긴급한 상황에 대처하고자 비상연락체계를 구축하고 ‘상수도 기동서비스단’을 운영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기상청 전망에 따르면 올 겨울에는 찬 대륙고기압이 일시적으로 확장하면서 1월 중에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하며, “수도계량기 동파 예방을 위해 사전 준비를 철저히 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동파사고 발생 시 상수도 기동서비스단(010-9067-8717) 또는 환경과 상수도팀(061-360-8715)로 연락하면 된다.
- 환경과 상수도팀 김선희 061-360-8715
--------------------------------------------------------------------------------
곡성경찰,‘가정폭력 위기여성 보호기간’홍보 활동 눈길
곡성경찰서(서장 김영창)는 ‘가정폭력 위기여성 보호기간(’16. 12. 26 ~ ’17.1.31)‘을 맞아 곡성읍 전통시장을 방문해 피해자 보호와 신고 활성화를 위한 홍보활동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이날 활동은 경찰서 여성청소년계 직원들이 여성 상인들을 대상으로 홍보안내 전단지를 배부했고, 가정폭력에 대한 인식전환을 통해 피해에 대한 적극적인 신고를 유도하고 가정폭력 위험에 노출된 여성에 대한 보호·지원체계에 대해 안내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가정폭력 재발우려 가정을 대상으로 방문 모니터링과 가정폭력 피해 첩보수집활동을 실시해 편안한 연말연시가 될 수 있도록 더욱 힘쓸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