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례군압화연구회 박봉덕 회장 초대전 열다 - 제2회 2016 대한민국 전통공예 대표작가 초대전 경희궁미술관에서 개최
구례군은 이달 12일부터 18일까지 서울 경희궁전시관에서 열리는 “제2회 2016 대한민국 전통공예 대표작가 초대전”에 구례군압화연구회 회장인 토서 박봉덕 작가가 대표작가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초대전 작품들은 구례 자연의 아름다움이 크게 부각되어 대중들의 찬사를 받았으며, 더불어 지역 홍보에 지대한 역할을 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박봉덕 회장의 더 많은 작품은 구례에 있는 세계 최초 압화박물관인 한국압화박물관에서 볼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


구례군, 안전한 국내산 친환경 먹거리 확대를 위해 힘을 합치다! - 아이쿱생협․(주)엔에스쇼핑․농식품상생협력추진본부 친환경농식품 판매 촉진 협약식 가져 구례군은 지난 14일 구례자연드림파크에서 아이쿱생협사업연합회(회장 오미예, 이하 아이쿱생협)와 (주)엔에스쇼핑, 농식품상생협력추진본부(이하 상생본부)가 국내산 친환경농식품 판매 촉진을 위한 상생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아이쿱생협, (주)엔에스쇼핑, 상생본부간 각 분야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국내산 친환경 농식품 판매촉진을 위한 유기적인 업무협조체계 구축과 협력을 위해 추진하였다.
협약 내용으로는 안전한 국내산 친환경농산물의 재배 및 식품제조, 친환경 농식품의 판매와 GAP 인증 컨설팅 지원, 정보공유 및 홍보 등의 부문에서 상호 협력해나간다는 계획이다.
오미예 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아이쿱생협이 태동하면서부터 시작된 기본가치를 변함없이 이어가면서 안전한 먹거리를 조합원뿐만 아니라 전 국민을 대상으로 확대 공급함으로써 친환경 먹거리의 중요성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를 밝혔다.
--------------------------------------------------------------------------------

구례군, 매천도서관 박찬일 셰프 초청 「생활 속의 인문학」 강연 - 구례군매천도서관과 지역기업 아이쿱생협의 아름다운 동행
구례군은 오는 27일 오후 6시 30분에 구례자연드림파크 ICA홀에서 아이쿱생협 구례자연드림파크와 공동으로 2016 문화가 있는 날 ‘도서관 생활 속의 인문학 강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요리연구가 겸 칼럼니스트인 박찬일 셰프를 초청하여 진행하는 이번 인문학 강연은 ‘박찬일 셰프가 들려주는 요리, 여행, 사색 그리고, 우리가 먹는 것들’이라는 주제로 강연과 사인회를 가질 예정이다.
‘도서관 생활 속의 인문학’ 강연은 구례군매천도서관과 구례자연드림파크가 인문학 대중화와 독서문화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기회의 장을 마련하고, 청년이 돌아오는 구례를 만들어가기 위해 지역기업과 함께 협력하여 추진하는 사업이다. 올 연말까지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에 다양한 분야의 명사를 초청하여 군민과 교류의 장을 만들 계획으로, 지난 6월에는 정청래 前 국회의원을 초청하여 ‘유쾌한 정치 이야기’라는 주제로 150여 명의 지역민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군 관계자는 “지난 첫 강연회에 대한 호응이 좋았으므로, 앞으로도 전문 분야의 명사를 초청하여 지역 주민이 공감할 수 있는 주제를 가지고 함께 공감대를 형성하고 소통할 수 있는 장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