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력적인 사람들의 1% 비밀"을 공유하다 - 구례군, 방송인 유인경 초청 특강
구례군은 16일 섬진아트홀에서 학부모 및 공무원 등 3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유명강사 초청 특강을 실시했다.
이날 특강은 ‘매력적인 사람들의 1% 비밀’이라는 주제로 유인경 前 경향신문 선임기자를 초청하여 진행했다.
유인경 강사는 언론인, 방송인, 인터뷰전문가 등 다방면에서 여성리더로 오랫동안 활동하였던 경험을 바탕으로 소통과 공감을 통한 매력적인 사람들의 비결 등 실전에 활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흥미진진한 강연을 하여 지역민의 큰 호응을 얻었다.
유명 강사 초청 특강은 구례군에서 2015년부터 지역행복생활권 사업으로 추진 중인 ‘학생 진로·적성 교육활동 운영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주민들과 함께 자녀의 진로에 대해 공유할 수 있는 시간을 갖고 문화 강좌의 폭을 넓혀주기 위해 마련하였다.
--------------------------------------------------------------------------------


구례군, 부동산평가위원회 개별공시지가 심의 - 2016년 1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115,358필지 - 의견제출된 23필지 가격
구례군(군수 서기동)은 16일 2016년 1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및 의견제출 지가의 적정성 여부 등을 심의하기 위해 구례군부동산평가위원회를 개최했다
구례군부동산평가위원회에서는 심의위원 14명과 감정평가사 4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별공시지가 적정성 여부, 인근 토지와의 가격균형유지여부, 토지특성조사의 적정성 여부 등을 중점적으로 심의 했으며 이번 심의를 거친 개별공시지가의 가격은 오는 31일 결정·공시된다.
또한, 심의된 개별공시지가에 대해서 이의가 있는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은 오는 6월 30일까지 이의신청을 접수받으며, 이의신청된 토지에 대해서는 토지특성 등 결정지가의 적정여부를 재조사하여 감정평가사의 검증을 받아 구례군부동산평가위원회의 재심의를 거쳐 개별 통지하게 된다.
--------------------------------------------------------------------------------



서울 인사동에서 구례 농특산품으로 힐링 전파 - 산수유 에이드, 쑥부쟁이 머핀 인기
구례군은 지난 13~15일, 3일 동안 서울 인사동 쌈지길 야외마당에서 진행된 지리산권 우수상품 홍보 행사에 참가해 구례군 대표 농특산품인 산수유와 쑥부쟁이로 서울시민과 외국인 관광객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지리산권광광개발조합과 대한급식신문사 후원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 구례군 풀뿌리기업인 선명농원과 구례삼촌 2개 업체가 참가하였다.
선명농원은 산수유에이드 시음행사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새콤달콤한 산수유의 매력을 선보이며 산수유 엑기스 판매로 연결하는 성과를 얻었고, 구례삼촌은 봄나물로 각광받고 있는 쑥부쟁이를 이용한 머핀과 쿠키를 홍보 판매하여 소비층을 확대하였다. 산수유와 쑥부쟁이 제품은 건강을 지향하는 소비자를 만족시키고,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