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학동 산골유학생 특별 체험프로그램 운영
하동군, 청소년수련관․청소년종합지원센터․보건소…
청소년 맞춤형 돌봄 서비스
하동군청소년수련관은 청학동에 거주하는 산골유학생을 대상으로 13일부터 7월 10일까지 4개월간 매주 화요일 오전시간에 특별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학동에 거주하면서 대안교육을 받는 초·중·고등학생 100여명에게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실시함으로써 청소년들의 다양한 소질을 개발하고, 건전한 취미활동과 여가선용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참여 프로그램으로는 미술 활동을 통해 자아를 찾아가는 수업방식의 ‘미술기초반’, 노래를 통해 자신감을 회복하고 학업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노래교실’, 감성충전의 기회를 가져다줄 ‘기타교실’이 운영된다.
또한 다양한 공예를 체험할 수 있는 ‘손으로 만들기(공예체험)’와 지리산 둘레길 걷기, 섬진강 생태체험, 학생향토문화유적지 답사 등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이와 함께 하동군청소년종합지원센터에서는 성장기 청소년들의 성격테스트와 진로테스트를 통한 상담지원을, 하동군보건소에서는 금연․성 교육과 생명존중 교육 등을 실시해 몸과 마음이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하동군은 특별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전국 각지에서 유학온 청소년들에게 하동을 알리는 것은 물론 지역사회의 소속감을 갖게 하고, 살고 싶은 하동으로 인식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청소년수련관은 2012년 상반기 프로그램 16개와 청학동 프로그램 7개 등 하동에 거주하는 청소년들에게 바른 인성 함양과 취미활동의 기회를 가지질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어 청소년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청소년수련관 활동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은 청소년은 하동군청소년수련관(880-6038)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