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치매 노인 실종 예방 및 대응 합동 모의훈련 실시
전남 구례군은 지난 26일 동편제전수관 등 구례읍 일원에서 치매 노인 실종 예방 및 대응 합동 모의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치매 노인 실종 시 주민과 유관기관의 협력체계를 점검하기 위해 실시된 이번 모의훈련에는 구례군치매안심센터와 구례경찰서, 구례소방서, 의용소방대, 지역주민 등 50여 명이 참여했다.
구례군치매안심센터를 중심으로 치매 노인이 실종된 가상 시나리오를 구성해 실종 신고부터 상황 전파, 수색, 발견, 건강 상태 확인 및 보호자 인계 등의 순으로 훈련이 진행됐다.
구례군 관계자는 “치매 노인 실종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치매 환자 가족들이 더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구례군은 치매 노인 실종 예방을 위해 지문 사전등록과 배회 인식표, GPS 배회 감지기 지급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구례군치매안심센터(061-780-2026)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지리산고향뉴스]
www.jsghnews.com
-------------------------------------------------------------------------------------
구례군, 건강한 미래를 위한 어린이 흡연 예방 교육 실시
전남 구례군은 지난 5월 16일부터 광의초등학교를 시작으로 7월 15일까지 지역 내 미취학아동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흡연 예방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흡연 예방 교육은 미취학아동 및 초등 저학년생들이 쉽게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인형극과, 초등 고학년생들이 퀴즈를 통해 흡연 예방에 대한 지식을 재미있게 습득할 수 있는 금연 골든벨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어린이들이 흡연의 위험성을 제대로 인식하고, 건강한 생활 습관을 형성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어린이들이 흡연을 멀리하고, 건강한 미래를 위한 첫걸음을 내디딜 수 있도록 학부모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지리산고향뉴스]
www.jsghnews.com
-------------------------------------------------------------------------------------
디자인파크개발 김요섭 대표·소담이앤씨 김도연 이사,
구례군에 고향사랑기부금 각 500만 원 기탁
전남 구례군은 디자인파크개발 김요섭 대표와 소담이앤씨 김도연 이사가 지난 26일 구례군에 고향사랑기부금 최고액인 500만 원을 각각 기탁했다고 밝혔다.
디자인파크개발은 2001년에 설립한 산업디자인 및 공간 환경 토탈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서 어린이 놀이시설, 생활체육 시설물 등 공원 체육 제조 부문 선도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소담 이앤씨는 테마형 물놀이 시설과 자가발전형 스마트 운동시설 제품을 생산하며 해당 분야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는 기업이다.
김요섭 대표와 김도연 이사는 “기부문화 확산과 지역경제 활성화라는 취지에 공감하여 이번 고향사랑 기부에 동참하게 되었다”며 “미약하나마 지역 발전을 위한 소중한 밑거름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순호 군수는 “지역 사랑의 마음을 전달해 주신 두 분께 감사드린다”며“기부금은 구례군민과 지역 발전을 위해 소중하게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지리산고향뉴스]
www.jsgh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