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온천CC 조성사업 업무협약 체결
- 산동면에 27홀 규모 골프장 조성으로 침체된 온천 지구 활성화 기대
전남 구례군은 지난 23일 ㈜피아웰니스, ㈜삼미건설과 ‘구례온천CC 조성사업(가칭)’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구례 산동 온천지구 활성화를 위한 ‘구례온천CC 조성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협약으로, 군은 산동면 관산리 일대 150만㎡ 부지에 27홀 규모의 골프장을 조성할 계획이다. 사업비는 약 1,000억 원 규모다.
㈜피아웰니스는 사업시행자로서 기획, 설계, 각종 인·허가, 자금 조달 및 집행 등 사업 전반을 총괄하고, ㈜삼미건설은 시공회사로서 시공 및 책임 준공 업무를 수행한다. 구례군은 사업 인·허가 지원 등 행정절차 이행을 적극 지원한다.
김순호 군수는 “산수유와 온천 등 천혜의 자원을 보유한 산동면에 조성된 골프장은 지리산정원, 구례수목원 등 인근 관광 자원과 연계해 더욱 시너지 효과를 낼 것”이라며, “침체된 산동 온천 지구를 살려서 체류형 관광 활성화와 지역 경제 발전을 도모할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민선 8기 구례군은 치유산업 선도도시와 체류형 관광도시로 도약을 위해 대규모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 2월에 전남도, 아이쿱생협연합회와 항암 농식품 제조 공장 및 치유 병원 건립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산동면 일원에 2,170억 원을 투자해 항암 농식품 제조 공장과 치유 병원, 휴양시설 등을 건립할 계획이다. 또한, 오산 케이블카를 핵심으로 2,000억 원 규모의 오산권역 관광레저 클러스터 조성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지리산고향뉴스]
www.jsghnews.com
-------------------------------------------------------------------------------------
구례군 산동면-성남시 태평3동 주민자치위원회 자매결연
구례군 산동면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최규동)와 성남시 태평3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배화자)는 지난 23일 산동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양 지역의 주민자치위원과 동․면장이 참석한 가운데 자매결연식을 갖고 지역적인 특성을 토대로 양 지역간 발전과 번영을 위해 문화·관광·경제 분야에서 상호교류하기로 합의했다.
지리산 자락에 산수유 등 농업을 주로 하는 구례군 산동면과 재래시장 등 성남시의 지역 중심 상권을 이루고 있는 성남시 태평 3동은 지역적 특성은 다르지만 도농 주민자치위원회가 손을 맞잡고 교류 협력을 통한 공동 발전을 추구해 나가기로 뜻깊은 결의를 다졌다.
특히, 산동면 주민자치위원회는 지역의 농특산품인 산수유, 오이, 고로쇠, 감 등 직거래 판매에 관심을 갖고 양 위원회가 소위원회를 구성하여 구체적으로 실행해 나가자고 제안했다.
또한, 결연식 후 오찬 자리에 함께한 김순호 구례군수는 “도농 간 조화로운 자매결연의 의미를 높게 부여하며 양 지역이 상호 발전을 위해 활발한 교류를 추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최규동 산동면주민자치위원장은 “태평3동과 산동면은 도시와 농촌이라는 서로 다른 환경이 오히려 양 지역의 협력과 교류하는데 이점이 된다”라며, “양 지역의 문화와 지역적 특성을 이해하고 활발한 교류를 통해 지역 공동 발전은 물론 도농간 상생을 실현하게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배화자 태평3동 위원장은 “태평3동은 유동 인구가 많고 중심 상권이 형성이 된 전형적인 도시지역으로 농업을 터전으로 하면서도 관광자원이 풍부한 산동면과 특별한 자매결연을 맺게 되어 기쁘다”라며, “도농 상생을 위한 우호 교류를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지리산고향뉴스]
www.jsghnews.com
-------------------------------------------------------------------------------------
구례군, 광의면 충의 탁구장 개관
구례군은 광의면 충의탁구장 신축공사를 완료하고 지난 24일 김순호 구례군수 및 탁구동호인, 주민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관식을 가졌다.
광의면 충의 탁구장은 사업비 6억 원을 투입해 충의관 부지 내 신축한 건축연면적 273㎡의 지상 1층 건물로, 사계절 내내 사용할 수 있는 친환경 공간으로 지역 주민들의 생활체육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순호 군수는 “충의 탁구장이 광의면에 역동적인 활기와 변화의 바람을 불러오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지리산고향뉴스]
www.jsghnews.com
-------------------------------------------------------------------------------------
구례군 마산면, 노인 일자리 사업 참여자 직무 및 안전교육 실시
- 참여자 역량 및 안전 강화로 활기찬 노후생활 밑거름 되어
전남 구례군 마산면은 지난 20일과 21일 이틀 동안 2023년 노인 일자리 사업 참여자 96명을 대상으로 마산면민회관(청마관)에서 참여자 역량 강화를 위한 직무 및 안전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노인 일자리 이해’와‘안전 예방 기본교육’이라는 주제로 한국노인인력개발원 방수경 전문 강사를 초청하여 참여자 활동 방법, 안전 수칙 등을 충분히 숙지할 수 있도록 했으며, 활기찬 진행으로 어르신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박춘영 마산면장은 “어르신들 일자리 사업에 안전사고 없이 건강하고 즐겁게 일하시길 바란다.”며 “현장 위험 요소가 있으면 제거하여 안전한 일자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마산면 노인일자리사업에 경로당 식사 및 청소 도우미 지원 28명, 아름다운마을 만들기 63명 등 총 96명이 참여 중이며, 2월부터 12월까지 활동 예정이다. 4월 중에는 일자리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현장 맞춤 안전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지리산고향뉴스]
www.jsgh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