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 '향단이 수제초코파이' 출시!
2016년 1월 지리산약촌영농조합법인에 대표이사로 선출된 소현진(41세)씨가 남원 "향단이 수제초코파이"를 개발하여 출시하였다.

▲ 소현진 대표이사
(지리산약촌영농조합법인)
호텔제과제빵과를 전공한 소현진 대표는 전라북도 남원시 주천면 은송리 130번지에 공장을 설립하여 수제초코파이 생산설비를 갖추고 산수유가 첨가되어 기능성을 추가해 단맛을 줄이고 전주 초코파이와 차별성을 둔 지역브랜드 수제 산수유 초코파이 제품을 제조하기 시작했다.
이후 남원춘향제 행사에 주천면 농특산물 전시판매를 하였고, 남원예가람길 행사에 참여하였으며, 구례 산수유 축제 행사참가로 지역브랜드 제품 홍보에 앞장섰다.
소 대표는 남원롯데마트 롯데제과 점장 재직시 지리산이 갖고 있는 무형의 자원과 남원의 관광, 문화, 농업을 융합하여 남원만의 제과 제빵 제품을 개발하고자 수제초코파이 만들기를 시도 하였다고한다.
특히 춘향이란 제품 이름이 너무 흔하고 일반화되어있어 향단이란 이름으로 춘향전 캐릭터 브랜드화의 영역 확대 및 남원의 브랜드 가치 향상은 물론 새로운 소득창출이 될수 있도록 노력 하였다고 한다.
소현진 대표는 "전북 동부권의 대표적인 문화소득상품으로 개발될 수 있도록 남원에서 생산되는 농업 제품으로 제조방법을 체계화 하고 남원 문화에 관련된 캐릭터 및 스토리텔링을 결합하여 남원관광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맛 관광의 중심이 되는 제과.제빵 제품을 제조하는 회사로 키우는게 목표다"라고 밝혔다.
산수유는 봄에 피는 꽃도 아름답지만 가을철 산수유는 빨간 열매로도 각광을 받고 있다.
또 예로부터 한약재용으로도 널리 사용되어 왔으며 콩팥의 생리기능 강화로 장기간 복용하면 정력증강, 무기력으로 인한 조로현상, 이명 현상, 원기부족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다.
이러한 산수유를 첨가한 '향단이 수제초코파이'가 또 하나의 남원지역 브랜드로 거듭나길 기대해 본다.
- 제품문의 : 063-625-6267 (지리산약촌 영농조합법인 "산수유 수제초코파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