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호 의원 , ‘WFPL 21 대 국회의원 의정평가 대상 ’ 수상
이용호 의원 (국민의힘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간사 , 전북 남원 · 임실 · 순창) 은 22 일 ,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제 2 회 세계청년리더연맹 ( 이하 WFPL) 의 21 대 국회의원 의정평가 시상식에서 최고평점을 받으며 , ‘ 대상 ’ 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WFPL 의 ‘ 국회의원 의정평가 ’ 는 300 인의 국회의원 중 민심을 잘 받들어 사회의 공적인 이익을 도모하고 , 국가 사회발전에 크게 기여한 국회의원들의 의정활동을 유권자들에게 알리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용호 의원은 코로나 팬데믹 시기에 어려움에 직면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이 신속하게 자금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법안을 비롯하여 , 세계적으로 각광받고 있는 K- 콘텐츠 제작과 투자 확대를 위한 법안 등 국민 실생활과 밀접하고 , 국가 발전을 견인할 수 있는 법안 발의와 의정활동의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대상에 선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용호 의원은 “ 국회의원으로서 당연한 일을 했음에도 이런 귀한 상을 받게 돼 영광이다 ” 며 , “ 앞으로도 국민의 시름을 덜어드릴 수 있고 , 국민 삶에 정말로 도움이 되는 의정활동을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 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번 평가는 7 대 부문과 하위 15 개 항목 및 140 개 세부지표를 통해서 국회의원의 전문성과 도덕성을 포함한 혁신능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리산고향뉴스]
www.jsgh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