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의회 2012년 성과 및 2013년 운영계획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이하여 시민 여러분께서 소원하시는 모든 일들이 성취되고 가정에 사랑과 행복이 가득한 축복의 한해가 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그동안 지역발전에 적극 참여 협조해 주시고 우리 남원시의회에도 많은 사랑과 성원을 보내 주신 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계사년 새해 새로운 각오와 마음가짐으로 지역경제 부흥과 시민생활 안정을 위해 최선을 다해 나가겠습니다.
□ 2012년 주요성과
남원시의회(의장 김성범)는 지난 2012년 7월에 제6대 후반기 원구성을 새롭게 하고 힘차게 출범하였으며,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과 시민과의 소통을 통한 다양한 여론 수렴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의회, 변화된 의회’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2012년도 주요 의정활동 성과를 보면, 회기운영은 임시회 57일과 정례회 49일 등 총 9회에 걸쳐 106일을 실시하였으며, 안건처리 내역으로는 조례안 56건, 예산안 3건, 동의안 5건, 계획안 15건, 의견서 5건, 결의안 2건 등 총 118건을 처리하였습니다.
특히, ‘88고속국도 확장공사 조기준공 건의안’과 ‘지리산댐 건설계획 반대 결의안’, ‘함양군 마천면의 지리산면 명칭변경 전면백지화 촉구 성명서’, ‘남원의료원 노사분규 신속해결 촉구 결의안’을 채택하여 관계기관에 촉구하는 등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또한, 시정질문 11회, 5분 자유발언 28회를 실시하여 집행부의 현안사업에 대한 문제점 지적과 효율적인 대안을 제시하였으며, 시민들의 다양한 민원 해결에 노력하였고, 비회기중 수시로 의정연수와 선진지 비교견학 등을 실시하여 활발하고 내실있는 의정활동을 전개하였습니다.
□ 2013년 의정활동 방향
지방의회는 주민의 대표기관으로서 집행부를 견제․감시하고 자치단체의 의사를 결정하는 최고 의사결정 기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 남원시의회는 앞으로도 시민의 대의기관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시민과 소통하며 시민을 위해 일하는 의회가 되기 위해 의회 운영과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해 나가겠습니다.
2013년도 의회 운영 방향에 대하여 말씀드리면,
첫째, 주민의 대의기관으로서 시민의 권익을 성실히 대변하고 시민과 격의 없이 소통하는 의회가 되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둘째, 시정에 대한 충실한 견제․감시로 효율적인 시정 운영을 도모하고 남원시 발전을 위해 대내․외적인 문제 해결에도 적극 지원 및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셋째,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폭넓게 전개함으로써 다양한 시민의 소리를 귀담아 듣고, 시민들의 청원․진정 등 고충 애로사항에 대해서도 시민들의 편에서 적극 해결해 나가겠습니다.
넷째, 내실있고 전문성 있는 의정활동을 위해 다양한 의정연수와 교육, 세미나 등을 통하여 전문적인 업무 역량과 의정활동 능력을 향상하고 시대적인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해 나가는 의회가 되겠습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우리 의회는 2013년 새해를 맞이하여 새로운 각오와 초심의 열정으로 시민들에게 희망을 주고 신뢰받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가겠습니다.
앞으로도 시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사랑과 성원을 당부 드리며,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남원시의회 의장 김성범
[이 게시물은 편집부님에 의해 2013-01-15 15:20:24 시의회에서 이동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