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경찰서, 봄철 임산물 채취 및 농번기 교통사고 예방 총력
남원경찰서 덕과파출소(소장 김규주)에서는 4월 26일 덕과면 마을이장, 지역주민, 기관단체장 등 대상으로 농사철 안전사고 방지, 각종 범죄 예방 및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지역주민 준수 사항 등을 적극 홍보하고 있다.
특히, 마을 어르신들의 봄철 임산물 채취 시 2인 이상 동행하고 이웃 주민에게 행선지 알리기 등 안전수칙과 농번기 교통사고 안전 예방을 위해 적극적인 홍보를 하고 있다.
이동민 남원경찰서장은 “봄철 입산객 증가로 인해 안전사고에 노출이 될 수 있으니 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고 농번기 교통사고 예방에 총력을 다해달라”고당부하였다.
[지리산고향뉴스/사진제공=남원경찰서]
www.jsghnews.com
----------------------------------------------------------------------------
남원서, 봄철 임산물 채취 증 안전사고예방 총력
남원경찰서 운봉파출소(소장 김형철)는 홍보 전단지를 제작하여 마을 이장 회의 등 주민들이 모이는 장소에서 사고예방을 위해 적극 홍보에 나섰다.
특히, 등산객들 대상으로 홍보를 철저히 하였는데 입산 시 안전예방을 위해서는 첫째, 산나물 채취는 지정된 등산로를 이탈하지 말 것, 휴대전화로 수시연락 할 것 둘째, 무리한 산행은 지양하고 음주 산행은 절대 금지 할 것 셋째, 길을 잘못 들었을 때는 당황하지 구조 요청을 할 것 등이 있다.
남원경찰서 이동민 서장은 “봄철 산을 찾는 행락객이 많아지고 있는데 남원경찰서는 안전사고예방에 주력하는 등 산나물을 채취하다가 발생하는 안전사고도 예방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리산고향뉴스/사진제공=남원경찰서]
www.jsgh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