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경찰서, 경찰관 체력검정 실시
체력은 국력! 현장대응능력 강화 체력검정실시
남원경찰서(서장 강태호)는 지난 27일 오전 9시 30분부터 남원 춘향골 체육공원에서 남원경찰서 소속 全 직원 중 체력검정 희망자 6명에 대해서 경찰관 체력검정을 실시했다.
이번 체력검정은 코로나 19 상황을 감안하여 희망자에 한하여 실시하였으며, 방역수칙을 잘 준수하며 진행되었다.
경찰관 체력검정은 직장훈련규칙에 의거하여 경찰관의 체력향상을 유도하고 현장대응능력 향상을 위해 악력, 팔굽혀펴기, 교차 윗몸일의키기, 100m달리기 등 총 4개 종목을 성별과 연령별 기준을 나누어 평가 실시 한다.
강태호 남원경찰서장은 ‘바쁘게 돌아가는 치안현장 속에 주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서 경찰관의 체력 관리는 필수’라며, ‘주민뿐만 아니라 현장에서 경찰관 개개인의 안전을 위해서도 체력증진에 힘을 써 달라’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지리산고향뉴스/사진제공=남원경찰서]
www.jsghnews.com
----------------------------------------------------------------------------

남원 중앙지구대, 야간 골목 누비기 순찰활동
남원경찰서 중앙지구대는 지난27일 야간 주민들의 탄력순찰 지역을 도보순찰을 통해 골목 누비기 순찰을 실시, 지역주민들 상대 절도 예방 등 지역주민의 안전을 위한 선제적 방범활동을 전개 주민들로부터 공감받는 치안활동을 펼쳤다.
이날 중앙지구대는 지역내 주택가 주변 골목 안길 순찰 및 방범등 및 CCTV 설치 등을 확인 인접 주민들과 대화를 통해 야간 골목길에서 청소년들의 흡연 등 범죄의 위험성을 느끼고 있다는 의견을 수렴 지역주민들을 위한 맞춤형 순찰을 실시 하며, 전자 홍보물을 시정되지 않는 대문에 게첨하는 등 안전순찰을 펼쳤다.
박노근 중앙지구대장은 “주민들의 생활권 내에서 발생하는 작은 절도 범죄들을 사전에 예방하고자 노력함으로써 주민들로부터 불안을 해소하는 차원에서 각 기관을 방문 CCTV 교체 및 신설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지리산고향뉴스/사진제공=남원경찰서]
www.jsgh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