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소방서, 신규 소방공무원 임용
남원소방서는 신규 소방공무원 17명에 대해 인사발령에 따른 임명장 수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신규 임용자들은 중앙소방학교 신임교육과정에서 12주간 소방 활동에 필요한 교육과 훈련을 받았으며, 4주간 소방관서 실습을 통해 현장대응능력 강화를 위한 화재, 구조, 구급, 행정업무 등을 마치고 남원소방서로 인사발령을 받았다.
임명장 수여식 이후로 각 해당 부서로 배치돼 각종 재난 현장에서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현장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김광수 서장은 "16주간의 신임소방교육을 잘 마쳐준 만큼 앞으로 소방서 생활에 잘 적응하길 바라며, 군민의 안전을 위해 현장 활동에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 라고 전했다.
[지리산고향뉴스/사진제공=남원소방서]
www.jsghnews.com
-------------------------------------------------------------------------------

남원소방서 119구조대
화학물질 누출사고 대응훈련
남원소방서(서장 김광수) 유해화학물질 사고 발생에 대비하여 특별구조훈련 실시했다고 밝혔다.
남원소방서 119구조대는 (주)재성 점착제 원료 제조공장을 방문하여 유해화학물질 사고 발생 대비 현지적응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사고 발생 시 유해화학물질이 누출될 위험이 있는 공장을 직접 방문하여 현지 공장 건물 구조 파악 및 유해화학물질 사고 발생에 취약한 공간을 선별하여 인명구조 훈련을 실시했다.
전기정 119구조대장은“유해화학물질 사고의 발생 빈도수는 낮지만 발생 시 큰 인명·재산피해가 발생할 수 있어 모든 인명 구조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지리산고향뉴스/사진제공=남원소방서]
www.jsgh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