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서, 고객만족을 위한 회의 개최
- 주민에게 작지만 큰 감동 전할 것 -
□남원경찰서(서장 방춘원)에서는
18일 실효성 있는 고객만족 정책을 펼치기 위하여 각 과․계장들이 모여 열띤 토론을 펼쳤다.
이번 긴급회의는 고객 만족도 조사결과 경찰에 대한 만족도는 경찰관의 말투, 태도 등 작은 부분과 관련이 있으며, 이러한 작은 불편에 대한 실망이 경찰 신뢰도 하락의 원인으로 조사되어 이에 대한 대책 수립을 위한 자리로 마련되었다.
이에 따라 모든 대민접촉 부서에 대하여 실질적인 교육을 통해 고객 지향형 경찰관을 양성하고, 유관기관 및 협력단체등과 함께 실질적으로 현장에 참여하는 아웃도어(outdoor)형 활동을 펼치기로 하였다.
특히 경찰서 경무과는 내부 경찰관과 외부 주민들의 가교역할을 하는 곳으로서 치안서비스의 실수요자인 주민들이 원하는 요구사항을 수렴, 분석하여 경찰서 각 기능에 전파함으로써 주민 만족 정책을 기획,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