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3. 내손으로 만드는 행복한 남원시!
남원시선관위, 춘향제에서 아름다운 선거 홍보
남원시선거관리위원회는 제88회 춘향제( 5. 18. ~ 5. 22.)를 맞이하여 지난 18일 광한루 일대에서 가두캠페인과 선거체험 및 홍보부스 운영하여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아름다운 선거 홍보활동”을 전개하였다.
선관위는 이날 춘향제를 찾은 관광객들과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공정선거지원단과 함께 ‘6.13 내손으로 만드는 행복한 남원시’가 새겨진 형형색색의 글자모형 피켓을 들고 행진하며 투표참여 의지를 시민들에게 공유하여 행사 참가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또한 체험부스를 운영하여 축제장을 찾은 시민들을 대상으로 투표다짐판 체험, 선관위 캐릭터인 참참이와 투표약속 인증사진 찍기, 남원시 희망공약 오자미 던지기, 참참이 풍선 등 다채로운 행사를 체험하여 미래유권자인 청소년들과 가족단위 방문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행복한 남원시를 발전하기 위해 어떤 분야를 발전시키면 좋을지 해당 분야에 오자미를 던져 유권자 및 미래유권자인 청소년들에게 정책선거에 대하여 친근하게 설명하고, 우리동네 공약지도(www.nec.go.kr)를 통해 구체적인 공약 제안을 할 수 있음을 안내하여 유권자들이 지역현안에 대해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였다.
남원시선관위 관계자는 이번 선거홍보 캠페인을 통해 유권자에게 한 걸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였고, 지역현안에 대한 관심과 선거권의 소중함을 일깨우며 이번 지방선거가 아름다운 선거가 되길 바란다며 투표참여를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