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서 중앙지구대,
유치원생 대상 눈높이 범죄예방 홍보활동
- 다양한 치안 서비스 제공 -
남원경찰서(서장 임상준) 중앙지구대(대장 이동권)는 지난 4월 9일, 남원시 소재 도담 유치원생들을 대상으로 눈높이 범죄예방 홍보 교육을 실시했다.
주변 통학로를 중심으로 안전한 횡단보도 건너기, 아동학대 및 납치 사건 예방법 등등 각종 범죄 예방과 관련된 교육 및 홍보활동을 하였다. 특히 어린이를 대상으로 보행안전수칙, 차량안전 수칙 등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동권 지구대장은 “관내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한 교통사고가 한 건도 발생하지 않도록, 다양한 서비스 제공을 통해 교통안전 교육을 비롯한 사고 예방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

"남원서 도통지구대, 예약순찰제 호응"
남원경찰서(서장 임상준) 도통지구대(대장 방문수)는 본격적인 봄의 전령 ‘꽃’의 계절을 맞아 마을단체관광이 붐을 이루고 있어 ‘예약순찰제’를 실시하고 있다.
‘예약순찰제’는 농촌지역 주민들의 단체 외출 또는 장기 출타 시 해당주민이 요청한 예약시간대 신청 지역 및 주변 범죄 취약지역을 집중 순찰함으로써 빈집털이 및 농축산물 절도 등 범죄를 예방하는 활동으로 이 같은 예약순찰제를 이용하려면 해당 주민이 미리 지구대를 방문하거나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도통지구대에서는 지난 10일 갈치동 주민의 예약순찰을 접수받아 이 지역에 순찰노선을 지정하고 범죄예방을 위한 집중 순찰활동을 펼쳤다. 또한 순찰내용을 사진에 담아 실시간으로 문자메세지를 전송해주어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방문수 지구대장은 “행락철을 맞아 주민들이 집을 비우는 경우가 많아지는 만큼 순찰을 더욱 더 강화하여 안전한 치안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남원 운봉파출소, 어르신 범죄피해예방 주력
- 게이트볼장 방문 전화금융사기, 교통사고 예방 등 홍보 -
남원경찰서(서장 임상준)는 지난 4월 10일 운봉읍 게이트볼 장을 방문하여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전화사기와 교통사고 및 빈집털이절도 예방 홍보활동을 적극 펼쳤다.
이날 조휴억 파출소장 등 3명은 운봉게이트볼 회원 어르신들을 찾아뵙고 수사기관 및 금융기관을 사칭하여 걸려오는 전화는 바로 끊는 등 전화사기 예방법을 고령층이 이해하기 쉬운 판소리 버전으로 홍보를 하였으며, 교통사고 예방을 위하여 오토바이와 사발이 안전모, 차량 전 좌석 안전벨트 착용을 필히 당부하고, 집을 비울 때나 야간에 취침 시에도 문단속을 철저히 해주실 것을 당부 드렸다. 또한, 앞으로도 치안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하여 더욱 가까이 다가가는 치안활동을 펼칠 것을 약속드렸다.
한편 임상준 서장은 “시민들이 항시 평온한 상태에서 생업에 종사할 수 있도록 범죄발생 불안요인을 사전에 차단하는 등 언제나 공감 받을 수 있는 치안활동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