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서, 평온한 연말 위해 특별치안활동 주력
- 도통지구대, 다기능 목검문 공동체 치안의 활성화 -
남원경찰서(서장 임상준) 도통지구대(대장 방문수)는 연말연시를 앞두고 평온한 연말 분위기 조성을 위하여 특별치안활동에 돌입 금융기관 및 편의점 등 관내 현금다액취급업소에 대한 특별방범진단을 적극 실시하고 있다.
도통지구대의 이번 특별방범진단은 현금다액취급업소인 관내 금융기관과 금은방 및 편의점, 주유소 등을 대상으로 CCTV 점검 확인, 점심시간에 여직원 외에 남직원과 반드시 2명이상 근무하여 주실 것을 당부하고, 출입구 및 비상구 위치 파악 등 점검활동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한 공동체 치안 활성화를 위하여 자율방범대와 주기적 합동 순찰을 실사하며, ‘주민밀착형 탄력순찰 제도’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줄 것을 홍보하고 있다.
방문수 도통지구대장은 “앞으로도 금융기관 등을 직접 찾아가 현장간담회를 실시하여 점심시간대 여직원 외 남직원 동반배치, CCTV관리 등 금융기관 내 자위방범체제 강화를 위한 홍보활동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상준 남원서장은 “모두가 편안한 연말연시를 보낼 수 있도록 가용경력을 최대한 동원하여 가시적 범죄예방활동에 총력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

남원서 사매파출소, 교통사고 예방 유공 감사장 수여
남원경찰서(서장 임상준) 사매파출소(소장 이정신)는 20일 사매면 화정마을 회관에서 지난 1년간 교통사고 예방활동에 앞장 서준 유공자에 대하여 감사장을 수여했다.
이번 교통사고 예방활동 감사장은 범칙금 부과와 같은 처벌보다는 사발이등 안전장구 착용에 적극 참여해 준 주민에 대하여 수여하였다. 이는 주민에게 자긍심과 동기를 부여하고, 교통사고 예방과 감소를 위해 각오를 새롭게 다지기 위한 것이다.
한편, 이날 감사장은 사매면 생활안전협의회(회장 이석창)에서 준비한 선물(안전모)이 같이 수여되었다.
이정신 사매소장은 “최근 다발하고 있는 노인 교통사고에 대하여 유관기관 및 협력단체 등과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하여 교통약자 사고예방 등 교통사고로부터 안전한 사매면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남원 운봉파출소 마을회관 찾아 범죄예방 홍보
전화사기 교통사고 농산물 절도예방 등 홍보
남원경찰서(서장 임상준) 운봉파출소는 21일 운봉읍 관내 마을회관을 방문하여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전화사기, 교통사고, 농산물절도 예방을 위한 홍보활동을 펼쳐 큰 호응을 받았다.
이날 김학겸 경위 등 2명은 운봉읍 권포마을 등 5개 마을회관을 방문하여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전화사기 예방을 위하여 수사기관 및 금융기관을 사칭하여 걸려오는 전화는 바로 끊어버릴 것을 당부 드렸다.
또한, 교통사고 예방을 위하여 오토바이나 사발이 안전모착용 및 차량 전 좌석 안전벨트 착용, 과속을 금지하고, 농산물 창고 등 관리를 철저히 하여 구슬땀을 흘려 도난피해를 당하지 않도록 해주실 것을 세심하게 설명 드렸다.
한편 임상준 서장은 “앞으로도 연말연시를 맞아 범죄발생 우려지역 불안요인을 사전에 차단하는 등 시민들이 언제나 안전하고 공감 받을 수 있는 치안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쳐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