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 타이어(휠 포함) 절도 등 피의자 2명 검거
남원. 충청 일원에서 고급 RV차량 타이어(휠 포함)를 절취하는 등
기름절도, 네이비게이션 절도 범행을 한 피의자 2명 검거
□ 남원경찰서(서장 방춘원)는
◦ 지난 14일 남원시 월락동 천변로상에 주차된 고급 RV 차량 타이어(휠 포함)를 자키와 벽돌 등을 이용하여 절취하고, 충청 일원에서 차량털이, 기름절도 범행을 한 피의자 이 모씨(22세) 등 2명을 검거하여 이중 1명에 대하여 구속영장을 신청하였다.
◦ 검거된 절도범인 피의자 이모씨 등 2명은 친구지간으로 ‘2011. 11월경 중고 RV 차량을 구입한 후, 차량에 필요한 타이어와 네이비게이션을 절취하고, 차량 기름이 떨어지자 기름을 절취하는 등 황당한 범행을 자행한 것으로 들어 났고, 뒤 늦게 눈물로 호소하고 있는 실정이다.
□ 검거경위
◦ 남원경찰은 방대한 CC-TV자료 수집, 분석 등을 통해 용의차량과 용의자들을 특정하고, 출장수사를 통한 미행, 잠행 등 노력 끝에 증거자료 확보 후범인들을 순차적으로 검거하였다.
◦ 앞서 ‘2011. 11월과 12월 두차례에 걸쳐 지리산권 일대 조폭 운영 전문도박장을 급습하여 양 모씨(49세) 등 58명의 피의자들을 검거하여 이중 13명을 구속한 것을 비롯, 남원 시내 중심지에서 주부도박판을 운영하는 이모씨(51세) 등 21명을 검거, 올해 1월에는 남원. 순창 지역 교량 동판을 상습적으로 절취하여 고물상에 처분한 정 모씨(41세) 등 2명을 검거한 바 있다.
◦ 경찰서장은 범죄예방 및 시민들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고 강. 절도 등 민생침해 사범에 대하여는 치밀한 수사로 검거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