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성과 감성이 조화된 글로벌 인재 육성 사랑, 꿈, 열정으로 이루어가는 행복한 남원교육 - 2013학년도 남원교육설명회 개최-
전라북도남원교육지원청(교육장 박주영)은 3월 28일(목) 오후 2시 30분부터 5시까지 전라북도공무원교육원 대강당에서 관내 학교장과 운영위원, 학부모, 지역인사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승환 전라북도교육감과 함께 하는 남원교육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식전행사로 예술의 고장 남원의 멋을 널리 알리고 국악의 흥겨움을 느낄 수 있는 남원시립국악단의 공연이 펼쳐졌다. 여러 국악 관현악기가 어우러진 남도 민요와 화선무를 통해 남원의 향기를 느낄 수 있는 자리가 되었다. 박주영 교육장은 남원교육 설명을 통하여 ‘지성과 감성이 조화된 글로벌 인재육성’의 남원교육 지표 아래 공동체적 삶의 가치를 추구하는 바른 인성 함양, 핵심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창의적인 인재 육성, 교육 공동체가 만족하는 행복한 학교교육 실현, 책임을 다하고 감동을 주는 교육행정 문화 정착 등의 주요시책을 중심으로 교육적 소통과 협력을 실천해 나갈 것을 강조하였다.
이어서 운봉초 한봉희 교사는 ‘참학력 신장을 위한 교육과정, 행복 교육공동체’ 라는 주제로 2012학년도 혁신학교 운영사례를 발표하였다. 자기관리, 협력하는 친구, 창의지성, 자기개발, 국제감각이라는 운봉 혁신 비전을 제시하고 창의적인 교육과정 운영의 내실화를 위한 지역 특성에 맞는 새로운 학교문화를 소개함으로써 보는 이들의 공감을 이끌어 내었다.
한편, 김승환 전라북도교육감은 참여와 소통의 교육문화 실현을 위해 지역교육현안을 경청하고 교육공동체와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토크콘서트에 참여하였다. 교사와 학부모가 직접 사회자로 참여해 대화의 장을 열고 특히 즉문즉답 형태의 질의 응답을 통해 교육공동체와의 진솔한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소중한 아이들에게 사랑을 주고 꿈과 열정을 다하는 교육 실현의 희망을 담아 교직원과 어머니로 구성된 에듀알로하 우쿨렐레 반주에 맞춰 다함께 노래를 부르며 마무리 되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