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젠 무인민원발급기에서 가족관계증명서도 발급하세요 !
○ 남원시에서는 시민들에게 신뢰받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해 연중무휴 민원서비스 제공 등 민원서류 발급편의를 도모하고 있어 시민들로부터 호응이 큰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 현재 시청민원실 현관에 설치되어 있는 민원발급기 2대가 하루 24시간 연중무휴 운영되고 있으며, 법원 등기소와 인월면사무소, 금지면사무소에도 설치 남원시 총 5개소에서 무인민원발급기가 운영되고 있다.
○ 2011년말 현재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해 발급받은 제증명은 10,351건으로 2010년말 발급건수 7,245건에 비해 43% 증가하는 등 꾸준한 증가추세를 보이고 있다.
○ 무인민원발급 창구에서 주민등록 등·초본을 비롯 토지대장(임야대장), 개별공시지가확인원, 건축물관리대장, 자동차등록원부, 기초생활수급자증명서, 병적증명, 건설기계등록원부, 법원등기부등본 등 총 20종을 발급받을 수 있었는데, 금년도에 고도화 기능을 부여하면서 3월 20일부터 가족관계등록부 및 제적부 등 총 10종의 민원서비스를 추가 확대 발급하게 되므로써 시민의 민원서류 발급 편의증진을 제공하고 있다.
○ 앞으로 남원시에서는 민원인의 왕래가 많고 직장 또는 타업무를 보면서도 손쉽게 발급받을 수 있는 지역을 선정하여 추가 설치할 예정이며, "무인민원발급창구 운영 활성화를 통해 더욱 민원인의 편의를 도모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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