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1월부터 계약업무의 대민서비스 확대 시행으로 지역업체 보호 및 고객 지향적인 행정구현으로 신뢰받는 계약업무를 추진하고 있다.
남원시와 계약실적이 있는 해당업체에 대하여 2012년 1월부터 계약실적증명서를 우편으로도 발급이 가능하며, 실적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민원인이 실적증명서, 사업자등록증, 우표를 동봉하여 우편으로 신청할 경우 실적증명서를 발급하여 우편으로 발송할 계획이다. 또한, 계약체결도 전자계약으로 추진하며, 계약보증서, 하자보증서, 선금보증서, 전자세금계산서, 국세, 지방세 완납증명서 등 계약관련서류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온라인으로 접수하여 시청을 방문하지 않아도 되어 계약업체의 경제적, 시간적 비용을 줄임으로써 계약업체 편익을 제공하여 고객 지향적인 계약업무를 추진하고 있으며,
또한 2012년 1월부터 공사 1억원이상, 용역 5천만원이상건에 대하여 사업준공기한 7일~10일전 준공기한 도래일을 문자메시지 발송 및 유선으로 통지하여 공사 지연을 사전에 예방하고 지연배상금 부과 방지 및 시공업체에 대한 공사대금 조기집행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신뢰받는 계약업무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